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pdf뷰어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인쇄 프린트 가능)

juos 2022. 2. 4.
반응형

스마트폰 pdf뷰어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인쇄 프린트 가능)

PDF파일은 어도비(Adobe) 사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인데요! 한글(hwp)파일처럼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앱이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pdf뷰어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과 인쇄(프린트)하는것 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 pdf뷰어 다운로드(어도비)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어도비 pdf뷰어를 검색하면 앱이 나옵니다.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시면 프로그램이 스마트폰에 설치됩니다.

제가 어도비 pdf뷰어를 스마트폰 pdf뷰어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PDF파일이 어도비(Adobe)가 1993년에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이자 국제 표준(ISO) 문서 형식(ISO 19005)이기 때문입니다.

 

어도비가 만든 국제표준 문서형식이기 때문에 어도비 pdf뷰어가 가장 어떤 다른 프로그램보다 호환성이 좋습니다. 광고도 없기때문에 어도비 pdf뷰어를 추천드립니다.

 

 

2. 어도비 pdf뷰어 실행

  • 로그인 :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이디 연동 가능

어도비 pdf뷰어를 실행하셨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구글, 애플, 페이스북 SNS아이디와 연동이 가능하기때문에 회원가입 과정이 매우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이렇게해서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어도비 PDF뷰어 홈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뷰어 홈 화면에서는 어도비 사의 다른 어플을 소개하고, 유료(프리미엄) 기능에 대한 소개 배너가 있습니다.

 

PDF뷰어는 무료이기 때문에 추가로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7일 무료체험을 해보시고 가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PDF파일 열기

  • 오른쪽 하단 +버튼 > PDF 편집 > 파일위치 선택

이제부터는 PDF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하단의 플러스(+)버튼을 누르고, PDF편집이라는 글자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편집할 파일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파일부터 최근 작업한 파일, 어도비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에 대해서도 연동이 가능해서 어디에서나 PDF파일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부 권한 허용방법

  • 설정으로 이동 > 모든 파일에 접근 허용 > 파란색 활성화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최초 1번만 접근 권한을 허용해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보안성이 높아지면서 생긴 추가 설정입니다.

 

다소 귀찮을수 있는 과정이지만, 아무 앱이나 다운받았는데 그 앱이 제 허락도 없이 스마트폰 내부의 파일에 접근한다면 얼마나 소름 돋는 일일까요? 이렇게 접근허용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했다면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PDF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좀전과 다르게 바로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부드럽게 PDF파일을 열람할수 있으며, 만약 편집(텍스트, 이미지 등)을 원한다면 7일 무료 평가판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바로 결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기간 사용해보고 유료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PDF뷰어 프리미엄(유료) 가격과 기능

  • 월간(12,000원), 연간(90,000원)으로 프리미엄 사용가능

어도비 PDF뷰어는 무료이지만, 프리미엄(유료)의 경우 월간 또는 연간단위 결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월 1만2천원 또는 연간 9만원(약 4개월 할인)으로 프리미엄 기능을 누릴수 있는데요!

 

PDF뷰어의 메뉴에 보시면 파란색 별표로 표시된 기능들이 모두 프리미엄 기능입니다. 편집부터 내보내기, 압축, 암호설정, 페이지 구성, 파일 결합 등 실질적인 작업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기능이 필요하겠습니다.

 

어도비 PDF뷰어로 인쇄(프린트)하기

  • 우측 상단 점3개 버튼 > 인쇄 > 프린트 선택 > 프린트 검색 후 인쇄하기

파일을 열었다면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누르고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쇄를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처럼 나오게 되고 화면 최상단의 프린트 선택을 눌러줍니다.

 

프린트 선택을 누르게 되면 pdf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린트를 선택할수 있게 됩니다. 모든 프린트라는 메뉴를 누르게 되면 현재 스마트폰 주위에 있는 무선 네트워크를 확인하며 프린트를 검색하게 되겠습니다.

 

이렇게 프린트를 검색해서 찾게 된다면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PDF파일까지 프린트해서 확인할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