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 먹먹할때 고막검사 및 어지럼증 진료 받은 후기

^__^♡!! 2023. 10. 19.
반응형

몇일 전부터 밤새 일을 무리했더니 다음날 뭔가 이상함을 느꼈는데 바로 귀 먹먹할때 느낌이었습니다. 마치 물이 귀에 들어가있는 것처럼 아무리 귀를 두드려도 물은 나오지 않는데 먹먹한 느낌이었죠..

 

귀는 평소에 중요성을 못 느끼다가 아프게 되면 비로소 소중함을 알게되는 기관으로 다음날 바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였습니다. 비염, 감기 환자들로 아침부터 북적이는 이비인후과라 기다리면서도 감기 옮는거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ㅎㅎ

귀 먹먹할때 고막검사 후기

우선 고막에 이상이 있는지 고막 검사실로 이동해서 왼쪽과 오른쪽 귀에 체온계 같은 기계를 집어넣었습니다. 귀를 당기기 때문에 검사해주시는 분이 귀 당겼을 때 아프면 이야기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왼쪽과 오른쪽에 번갈아가면서 고막기계를 넣는데 크게 아픈 것은 없고, 작은 소리가 들렸다가 안들리는 과정을 몇번 거치면 금방 검사는 끝납니다. 그리고 이어서 청력 검사를 진행하는데요

 

청력검사는 방음 부스에 들어가서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로 소리가 들리면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 정말 조용한 상태에서 음이 점점 커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왼쪽이나 오른쪽 귀에 느낌이 난다 싶으면 버튼을 눌렀습니다.

귀 먹먹할때 고막검사 결과

좌우측 고막의 경우 대칭이 되어야하는데 미세하게 차이가 있었고, 압력 차이도 보였습니다. 왼쪽은 +1 이었는데, 오른쪽이 -10인 상태여서 확인해보니 비염이 원인으로 코와 귀가 연결된 부분에 염증이 생기면서 압력차가 발생했을거라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비염 약을 먹고 2~3일정도 지난 시점인데 귀 먹먹함은 사라졌습니다. 평소 종종 피곤하면 이명증상이 생기곤 했는데 먹먹함도 이명증상 중 하나라고해서 예전에도 비염때문이었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귀 먹먹할때

귀 먹먹할때 어지럼증 진료 후기

고막검사에 이어서 어지럼증 검사도 진행했습니다. 갑자기 최근들어 어지럼증이 생겨서 눈을 감았다가 떴을때 혹은 길을 걷다가 공중에 붕 떠있는 느낌을 받았는데 좀처럼 사라지지 않아서 병원 간김에 같이 검사받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진료실에서 의사 선생님의 손가락을 보고 눈동자만 따라가는 검사부터 했고, 이후 어지럼증 검사실에서 VR 기계같은 것을 쓰고 왼쪽으로 누우면서 3초간 눈을 떠있기 등을 좌우 반복해서 실시했습니다.

귀 먹먹할때 어지럼증 결과

어지럼증은 귀 먹먹함과는 관련이 없었고, 이석증이라 하여 반고리관 안에 작은 돌이 있는데 그게 빠져서 돌아다니면서 어지럼증이 생기는 거라고 의사선생님이 설명해주셨는데요~ 왼쪽으로 누울때 미세하게 눈이 떨리는 것이 기계에 포착되었습니다.

 

재발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눕거나 움직일때 조심하라고 하셨고, 큰 병은 아니지만 이석정복술이라고 해서 기계없이 진행하는 물리치료를 2~3회는 보통 평균적으로 받는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 물리치료라고해서 머리, 귀에 뭔가 설치하는가 싶었는데 베개에 누워서 왼쪽으로 40초, 오른쪽으로 40초 이후에 이마를 바닥에 대고 40초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더니 끝나버렸습니다(조금 당황;)

 

그래서 제 경우에는 경미한 어지럼증이라 더이상 병원은 방문하지않고 되도록 잘때도 반듯하게 누워서 편안하게 자려고 노력중이고, 유튜브를 통해서 자가치료 방법을 보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되도록 먹지말라고 하셔서 커피도 디카페인으로 바꾸고 식습관도 덜 짜고 덜 매운 음식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귀 먹먹할때 고막검사와 어지럼증 검사 받은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몸이 평소와 다르게 이상하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 질문답변들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깐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