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 및 확인방법

juos 2022. 2. 7.
반응형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 및 확인방법

왜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하는 걸까요? 바로 연말정산 과정에서 월급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일부 돌려받기 위해서입니다. 교통카드도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고 세금 일부 환급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 및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 및 확인방법

삼성페이 앱을 통해 교통카드를 등록했다면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만약 미성년자 또는 정기적인 급여를 받는 분이 아니라면 부모님 명의로 소득공제 등록을 해두는 것이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입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성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좌측에 있는 三 버튼을 눌러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교통카드 메뉴에 들어왔으면 등록된 교통카드가 보이실건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제가 움짤(GIF)을 첨부해놨으니 화면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점 3개 버튼을 누르면 소득공제 신청이라는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신청 버튼을 누르면 웹브라우저로 연결이 됩니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본인인증 과정을 해보신 분이라면 통신사를 선택,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문자가 발송되고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 후에는 카드번호와 함께 기본정보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이 완료됩니다.

 

2. 소득공제 신규등록 안내

만약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을 했다면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별도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통카드로 사용중인 카드로 소득공제가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등록 전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사용전에 교통카드 소득공제를 신청하시기 바라며, 소득공제 신청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제대로 했는지 꼭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오입력으로 인한 불이익)

 

소득공제 신청을 위해 입력된 주민등록번호는 소득공제 등록을 위해서만 이용되므로 정보통신망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입력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