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 Bing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콘텐츠가 감지됨 해결법

^__^♡!! 2023. 11. 20.
반응형

Microsoft 사의 검색엔진 Bing 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Image Creator 사용하다보면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콘텐츠가 감지됨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Ai 이미지 생성이 안될 때가 있는데요!

 

일부러 성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낼려고 입력한 프롬프트(명령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런 메세지가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콘텐츠가 감지됨
안전하게 만들어달라고해도(니가 만든거잖아!!)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콘텐츠가 감지됨 해결방법

Bing Ai image Creator 통해서 검색하다보면 이게 정말 안전하지 않다고? 라는 생각만 드는데요

 

아마도 추측하건데 피부가 많이 드러나거나 아동, 여성 등의 경우에는 검열 수준이 매우 높은 상태로 설정되어 있는듯 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완전히 창작물을 만들어낼 순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Bing Image Creator로 만든 이사하는 여자 이미지Bing Image Creator로 만든 사무실에 앉아있는 여자 이미지
Bing Image Creator로 만든 Ai 이미지

한국어만의 조사를 넣어서 프롬프트 입력하기

다행히 영어와 달리 한국어는 조사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은/는, 이/가, 을/를 등이 있죠! 그래서 프롬프트를 입력할 때 조사를 넣어서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쉼표(,)로 프롬프트 구분하기

Bing 프롬프트 입력창에는 하나의 문장이 예시로 입력되어 있는데요! 물론 이렇게 입력하게 되면 Ai가 인식하기에 편리하겠지만 그만큼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콘텐츠가 감지됨 현상도 자주 일어납니다.

 

따라서 쉼표를 이용해서 명령어를 구분해주시고, 에러 메세지가 나올 때 의심가는 단어만 수정하면 됩니다.

 

이상하게 보일 수 있는 단어를 바꿔주기

이상하게 보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애매한데 Bing Image Creator 관점에서 바라보겠습니다.

 

다리가 길어보인다 혹은 짧은 치마 등의 캐릭터에 대한 복장 설정에 있어서 이런 문장을 넣으면 에러가 쉽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런 표현보다는 '키가 크다'로 표현해주면 좀더 인공지능이 다르게 봐서 생성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마지막 방법은 계속 시도해보기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봤지만 계속 안전하지 않은 개뼉다구 같은 이미지만 나온다면 만들기 버튼을 계속 눌러야 합니다. 5번, 6번 누르다보면 어느샌가 이미지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야한 사진이 아니라면 만들어집니다.

Microsoft Rewards 포인트 받기

 

Bing Rewards 포인트 받기

 

 

Bing 이미지 크리에이터 자체가 모두에게 공개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연령별, 성별 등의 제한이 많이 걸려있는 듯 합니다.

 

일부러 야한 사진을 만들어낼려고 하지않았어도 알수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제한될 수도 있는데 이런점은 이해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Bing Image Creator 에서 발생하는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콘텐츠가 감지된 현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