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간단한 방법

juos 2022. 2. 8.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간단한 방법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이 생길 때가 있는데요! 캡쳐를 하자니 좌우측에 화살표도 생기고, 사진 크기도 작아서 확대하면 선명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보완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2가지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방법

  • 1. 홈페이지를 통한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 2. 어플을 통한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지원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어플은 다운받아야하니 번거로운 점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홈페이지는 간편한 대신에 여러장을 한번에 다운받으려면 상당히 귀찮은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는 가급적 1~5장정도 내외 이용 시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어플은 여러장을 한번에 다운로드 가능한가요?라고 물으실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플은 한번에 여러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10장 이상 다운받으실분들에게는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먼저 다운받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손흥민 국가대표 선수이자 토트넘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보겠습니다. 팔로워가 무려 5.3백만명이네요.. 역시 세계 최정상 스트라이커 답습니다.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에서 다운받고자 하는 피드를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링크 복사를 누르게 되면 사진의 링크가 복사가 됩니다.

복사된 링크를 사진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붙여넣기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주소 붙여넣기 한 입력창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손흥민 선수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다운받을 사진을 확인하고 오른쪽에 보면 다운로드 JPG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왼쪽 하단에 사진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사진을 열어보시면 사진 원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진 크기가 1080*1343, 187kb 용량으로 확인이 된 것을 봤을때 인스타그램에 올린의 원본을 다운로드 한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인스타그램 사진을 받아봤는데요! 이런 방식은 1~5장까지는 나쁘지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어플을 통한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어플 추천 : InsMate Pro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를 위한 어플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어플들이 있는데요! 제가 여러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InsMate Pro만큼 괜찮은 어플은 없어보입니다.

 

이 어플이 괜찮은 이유는 바로 한번에 여러장의 사진을 다운로드 할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어플들은 홈페이지처럼 링크를 복사해서 넣어야만 작동하는 반면 InsMate Pro 어플은 주소에만 들어가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어플을 다운받은 후에 우측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검색을 합니다. 이번에도 손흥민 선수로 검색하고, 대신 계정은 손흥민 선수의 팬 계정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이 150개 조금 넘게 올라와있는 계정인데요! 여기서 오른쪽 하단의 플러스(+)버튼을 누르면 개별적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우측 상단의 네모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체 선택이 됩니다.

 

한가지 팁은 화면에 보여지는 것만 선택이 되기 때문에 사진이 많을 경우 아래로 쓸어내리면서 어플에 사진을 보여줘야 합니다. 즉, 목록상에 보여져야만 선택이 되면서 다운로드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사진을 개별 또는 일괄선택하셨다면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이게 올해 초부터 생겨난 기능인데 광고를 봐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광고 보기싫으시면 유료 결제 하는수밖에 ㅠㅠ)

 

약 30초~40초정도의 광고인데 이 광고를 보고 있으면 도중에 다운로드 되거나 다 보고 난후에 사진이 저장됩니다. 광고가 좀 귀찮을수는 있지만 한번에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