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환급금조회 | 채권 간단조회 | 환급신청 방법

^__^♡!! 2023. 11. 29.
반응형

자동차를 5년 이상 탄다면 자동차환급금조회 반드시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모르는 환급금이 있을 수 있거든요!

이번 글에서는 나와 내 가족이 놓친 자동차 환급금을 찾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를 해야하는 이유

자동차를 구입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자동차 등록 시에는 지자체의 채권도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합니다. 이 매입 채권은 5년 또는 7년이 지나면 만료되면서 환급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잊거나 지나치기 때문에 미환급금이 쌓여 있는 실정인데요!

 

미환급금의 경우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위해 상환을 위한 홍보 사업이 진행되었지만, 아직도 미환급금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자동차환급금조회 통해서 본인, 가족의 환급금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

자동차 환급금 조회는 지역에 따라 정해져 있는 은행의 홈페이지, 모바일 앱, 영업점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온라인으로 쉽게 조회하고 환급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 조회 : 공과금 > 지역개발채권 > 미상환채권조회/상환

예를들어 농협은행이라면, NH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한 후 계좌관리 메뉴에서 '지역개발채권'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미상환채권조회/상환'을 선택하면 미수령 환급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구분 은행명 온라인 환급여부
서울, 인천 신한은행 모바일
부산 부산은행 인터넷, 모바일
대구 대구은행 온라인 불가
광주 광주은행 인터넷, 모바일(개발중)
대전, 세종 하나은행 인터넷, 모바일
전북 전북은행 인터넷, 모바일(개발중)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창원 농협은행 농협은행

조회 결과 미환급금이 있다면 정보를 입력한 후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환급금은 금액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잊어버리고 지나칠 수 있지만 받게 되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소중한 돈입니다. 자동차를 5년 이상 타고 있다면 자동차 환급금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손쉽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거든요!

자동차환급금조회 하고 있는 직장인자동차 환급금 조회 문의하고 있는 직장인

그리고 우리 주변에는 놓친 숨은 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산을 잘 관리하기 위해 찾아보세요.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놓친 숨은 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찾아가지 않으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찾으면서 금액이 적을 수도 있지만, 소중한 돈이므로 모으면 생각보다 큰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산을 놓치지 않기 위해 숨은 돈을 꼭 찾아보세요. 재테크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동차환급금조회 #환급금확인 #미환급금조회 #자동차보조금 #차량환급금 #환급금신청 #환급금반환 #자동차매입채권 #숨은돈찾기 #자산관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