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엔(tvN) 실시간 무료 온에어 시청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2.
반응형

티비엔(tvN) 실시간 무료 온에어 시청방법

신서유기, 꽃보다청춘 등 예능을 비롯해서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까지 풍성한 볼거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tvN 방송채널입니다. 스마트폰과 PC로 tvN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하단에 티비엔 유료 멤버십 할인 방법도 포함되어 있으니 시청방법 외 꿀팁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 2023년 12월 1일부터 티빙 라이브채널 무료전환 : tvN, JTBC 등

1. 티빙 앱으로 tvN 온에어 시청방법

스마트폰으로 tvN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티빙(TVING)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쉽게말해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 넷플릭스 어플을 다운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tvN 온에어 설정방법

운영체제별 스토어에서 티빙 앱을 다운받았다면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 재생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야 합니다.

  • 설정 > 우측 상단 환경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 5G/LTE/3G 시청 설정 > 활성화(파란색 표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티빙 앱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자신이 설정한 사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설정으로 들어가며, 같은 자리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한번더 눌러줍니다.

 

그러면 설정 > 환경설정까지 진입한 상황이고 여기서 화면 중앙에 있는 5G/LTE/3G 시청 설정을 활성화 시켜주면 Wifi(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더라도 영상시청이 가능합니다.

 

2) 티빙 무료시청 방법

설정을 마쳤다면 화면 상단 메뉴를 보면 홈, 실시간, TV프로그램, 영화, 키즈, 티빙몰로 구성된 메뉴 바(Bar)가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실시간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 인기 정주행 채널 > 썸네일 왼쪽 상단 '무료' 방송 시청가능

인기 LIVE 채널, 인기 정주행 채널, 매주 최신회차 업데이트! 라는 제목이 보이는데 여기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 곳은 인기 정주행 채널 실시간 방송입니다. 썸네일 왼쪽 상단의 '무료'라고 보이는 영상을 무료로 보실수 있습니다.

 

고화질 영상의 경우 데이터 소진률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알뜰폰으로 변경시 (약정 없이)월 2만원대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 정보

 

데이터 쉐어링 가능한 알뜰폰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 정보

데이터 쉐어링 가능한 알뜰폰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 정보 알뜰폰 사용자의 대다수는 무제한 요금제를 선호합니다. 메이저 3대 통신사에 비해 반값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품질의 회선 사

juostory.tistory.com

 

2. 네이버에서 티빙 무제한 이용권 혜택 받기

이용권 네이버멤버십 티빙 베이직 티빙 스탠다드 티빙 프리미엄
가격(\) 월 4,900 월 7,900 월 10,900 월 13,900

네이버 쇼핑에서 쇼핑을 많이 하시는 편인가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경우 쇼핑할 때마다 5% 적립 혜택이 제공되는데 월 8만원 구매 시 멤버십 추가적립금이 4,000원정도 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 구독료가 4,900원이니 월 8만원이상 쇼핑하시는 분들께는 사실상 공짜 혜택이라 보셔도 좋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추가할인 받는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추가할인 받는 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추가할인 받는 방법 쇼핑할 때마다 5% 적립과 강력한 콘텐츠 혜택(티빙, SPOTV, 시리즈온 등)으로 월구독 멤버십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는 네이버인데요! 네이버

juostory.tistory.com

 

갑자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왜 나왔냐구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중 하나가 바로 티빙(TVING) 무제한 이용권을 주고 있습니다. 마치 쿠팡에서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 시 쿠팡플레이 혜택을 제공하는 것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네이버, 쿠팡 가격도 비슷하네요 ㅎㅎ)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

어쨌거나 티빙 앱을 통해 베이직(월 7,900원) 상품을 가입하는 것보다 월 3천원 저렴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을 통해 티빙 무제한 이용권 혜택도 받고, 쇼핑할 때마다 5% 적립도 받으면 정말 좋겠죠? 

 

1) 팝업창으로 카톡보면서 방송보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방송영상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도중에 카카오톡을 주고 받아야할 상황이 온다면 상당히 귀찮아 지는데요!

 

카카오톡 화면 위에 실시간 방송 팝업창을 띄워서 2개의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안되고, 갤럭시 사용자들만 제공되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및 팝업창 설정 방법(feat.카톡하면서)

 

갤럭시 화면분할 및 팝업창 설정 방법(feat.카톡하면서)

갤럭시 화면분할 및 팝업창 설정 방법(feat.카톡하면서) 노트북보다 훨씬 비싼 비용을 내고 사용중인 스마트폰! 한가지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경우 유튜브를

juo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