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서울대학교 학생포탈 출신 연예인 개그맨 방송인 동문 리스트

juos 2022. 2. 5.
반응형

남서울대학교 학생포탈 출신 연예인 개그맨 방송인 동문 리스트

충남 천안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인 남서울대학교는 다른 천안 소재 대학들에 비해 교통이 편리하며 2015년부터 일반 대학교로 바뀌어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25년의 역사를 자랑하듯 많은 연예인들이 거쳐갔는데요!

 

아래에서 남서울대학교 출신의 연예인 개그맨 방송인 등 동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그맨 문천식, 김주철

남서울대 출신 중 가장 눈에 띄는 방송인으로 개그맨 문천식이 있습니다. 문천식은 남서울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쇼핑호스트와 배우도 겸하고 있습니다.

과거 MBC 공채 10기로 데뷔한 문천식은 고명환과 콤비를 이루면서 인지도를 올리게 되었고, 일밤의 노브레인 서바이버에서 정준하와 함께 바보 연기를 통해 점차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문천식과 더불어 개그맨 김주철도 남서울대학교 출신인데요! 동생인 김주현에 비해 김주철은 큰 인기를 얻지 못했고, 현재는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의 패널과 2TV 생생정보의 나레이션을 맡고 있습니다.

 

2. 배구선수 한송이

KGC 인삼공사의 레프트(또는 센터) 한송이는 수일여중, 한일전산여고를 거쳐 남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는데요! 1984년생인 한송이 선수는 올해 득점 5000개의 기록을 세우며 베테랑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2년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한국도로공사에 입단하게 된 한송이 선수는 국가대표로도 활약하면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멤버로 선수 생활 중 첫 국제대회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 2021년 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하면서 도쿄행이 불발되고 말았습니다.

 

 

3. 배우 주상욱, 박해일, 경수진

자이언트에서 기획실장을 맡아 열연하면서 국민 실장님 반열에 오른 주상욱은 남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남서울대에 진학한 주상욱은 현재 12월 11일부터 방영예정인 KBS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출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만한 배우로는 박해일과 경수진이 있는데요~ 배우 박해일이 남서울대학교를 다니다가 중퇴를 했고, 최근 나혼자 산다 등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경수진 역시 남서울대학교를 중퇴하였습니다.

 

4. 나이스진, 얌이, 오묘

개그맨, 운동선수, 배우 외에도 웹툰계 작가분들도 남서울대학교 출신이 있는데요! '나이스 진타임'으로 유명한 나이스진과 얌이 오묘 등이 남서울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출신입니다.

얌이 작가의 경우 다음 웹툰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웹툰작가로 데뷔작 블래 마리아를 통해 인기를 끌게 되었고, 코알라가 쳐묵쳐묵하는 만화(코알랄라)를 그리면서 얌이 작가의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