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 못해도 복구 성공한 후기

^__^♡!! 2023. 1. 17.
반응형

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 못해도 복구 성공한 후기

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 안됨 상황이 발생하면 정말 그야말로 멘붕에 빠지는데요! 휴대전화 없음 다른 질문으로 건너뛰기 등을 해봐도 예전 전화번호로만 나와서 이걸 어쩌나 하던 찰나에 결국 계정을 복구시키고 찾게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 못해도 찾은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연히 보게 된 구글 계정에 대한 메일 한통

편지함을 자주 정리하는 편은 아니라 가끔 쌓여있는 스팸메일함을 비우곤 하는데 그날따라 스팸메일함을 정리하고 싶어서 들어갔는데 구글 계정에 대한 메일이 여러 개 와있었습니다.

 

열어보니 계정이 복구되었고,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는 등의 메시지가 와있는 겁니다. 처음에는 해킹인가 싶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제가 10년 전에 만들었다가 휴대폰을 변경하면서 같이 안 쓰게 된 구글 메일이었는데요!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구글 계정 비밀번호 변경구글 계정 로그인 할 수 없음

아마도 추측하건대 그 번호로 개통한 사람이 구글 계정을 찾다가 마침 그 번호로 등록된 제 계정이 그 사람에게 복구되어 넘어간 듯 느껴졌습니다. 아무리 쓰지 않는 계정이라 하지만 엄연히 제 메일이기에 어떻게든 찾아보려고 구글 로그인 페이지를 계속 접속했습니다.

 

구글 계정 복구 시도 하다가 급기야 소화전, 자전거 등을 찾는 캡챠 화면까지 등장하게 되어 구글봇이 봤을 때 수상한 짓이라고 여겨졌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예전 전화번호를 대략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 사람에게 전화를 직접 해야 하나.. 별의별 생각을 하던 도중에 우연히 복구 페이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구글 계정 전화번호 없이 복구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구글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는 구글 계정을 복구하기는 힘듭니다. 저는 여기서 어떻게든 비밀번호와 계정 복구를 해보려고 했었는데 계정 복구를 위한 페이지와 정말 달랐습니다.

 

구글 로그인 페이지 : 비밀번호 찾기 - 전화번호 인증 수단만 사용 가능

구글 복구 페이지 : 질문을 통한 인증 - 복구 전화번호, 이메일 수단 사용 가능

다른 질문으로 건너뛰기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구글 인증코드 발송

 

구글 계정 복구 페이지 바로가기

 

만약 전화번호가 변경된 상황이라면 로그인 페이지에서는 절대로 본인인증을 통해 해결할 수가 없게끔 되어있었습니다. 반면, 구글 복구 페이지에서는 전화번호는 물론 (이미 등록한) 복구 이메일을 통해서 본인인증이 가능했죠!

 

아주 다행스럽게도 저는 전화번호는 바뀌었지만, 복구 이메일은 제가 지금도 사용 중인 메일로 등록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복구과정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계정 복구 후기

하지만, 구글 계정 복구를 진행한다고 해서 즉시 해당 계정을 로그인할 수 있어지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구글 계정 복구 요청 후에는 48시간이 지나야 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링크가 내 복구메일로 전송되는데요!

구글계정 48시간 후 링크 전송48시간 후 구글 로그인 링크 전송구글 계정 복구 완료

구글 계정 복구 기간 48시간 이내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의 주인이 계정에 접근하려는 것을 알아채고 구글에 요청할 경우에는 복구 메일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48시간 동안은 종교가 없는 저도 기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48시간 이후 복구 링크를 메일로 전달받았고, 이 메일을 통해서 비밀번호와 전화번호를 모두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계정으로 저한테 피해가 오는 것은 아니지만, (비록 10년 전에 버리긴 했지만) 제가 사용했던 이메일이기에 다시 가져오고 싶어서 복구 이메일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구글 계정 복구 안됨 상황이 계속 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글이었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만약 복구 전화번호와 이메일이 모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찾기가 힘들기 때문에 만약 계정을 찾지 못하고 새로 만들어야 할 경우에는 전화번호, 이메일을 꼭 적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