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ft.고객센터 전화번호)

nsfolding 2023. 2. 7.
반응형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새해 첫 난방비 고지서를 보고 많은 분들이 도시가스 요금조회 뿐만아니라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많이 찾으셨습니다. 그만큼 충격적인 요금인상으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하는 방법

1. 거주지 도시가스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납부자번호 입력

2. 거주지 도시가스 어플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 로그인 후 확인

 

도시가스는 전국을 국가에서 하나의 공기업에서 운영하는 형태가 아니라, 민영 사업자로 전국 각지에 30여개의 업체가 각각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 거주지의 도시가스 회사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도시가스 회사 메뉴를 누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도권만 하더라도 코원에너지, 예스코, 서울도시가스, 귀뚜라미에너지, 삼천리, 대륜E&S 등 6개 업체가 있기 때문에 헷갈릴수 있습니다.

내 거주지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

 

따라서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 메뉴를 통해 지도에서 자신이 사용중인 도시가스 회사를 단번에 검색할 수 있는데요! 지도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되는 지역의 고객센터 갯수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들어 경기도를 누르고 과천시 고객센터(1)를 누르게 되면, 코원에너지서비스가 과천시 전역을 관리하고 있으며 전화번호는 1599-3366, 02-502-2047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원과 본인 여부를 확인하면서 도시가스 요금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두번째 방법은 어플을 다운로드 해서 회원가입 후 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도시가스 모바일 가스앱 다운로드

 

도시가스가 만든 모바일 청구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중이구요! 조회와 납부가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번거로움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가스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요 가스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간략히 표로 정리해봤는데요! 수도권 위주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 회사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 도시가스 1588-5788 서울도시가스
귀뚜라미 에너지 1670-4700 귀뚜라미 에너지
코원 에너지 1599-3366 코원에너지서비스 - SK E&S
삼천리 도시가스 1544-3002 삼천리
대륜 E&S 1566-6116 대륜이엔에스
인천 도시가스 1600-0002 인천도시가스

만약,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요금조회하는 것이 서투르거나 불편하시다면, 홈페이지 바로가기의 주소 링크를 클릭해서 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간편 요금조회 신청자의 경우 로그인 없이 납부자번호 입력만으로도 최근 3개월 치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삼천리 도시가스 서비스)

 

이상으로 도시가스 요금조회와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난방비 폭탄으로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난방비 생활안정지원금이 일부 지자체부터 지급(예정)하면서 전국적으로 확산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 세대당 20만원씩 지원하는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 난방비 20만원 신청방법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 난방비 20만 원 신청방법 전국 최초로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이 확정되면서 1세대 당 20만 원씩 난방비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12월 관리비부터 그

juostory.tistory.com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1인당 최대 25만원)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1인당 최대 25만원) 에너지물가지원금 1인당 최대 25만원까지 지급을 포함한 7.2조 원 규모 동절기 난방비 지원 확대에 대해 민주당이 정부에 대해 강력히 촉구하면서

juo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