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1인당 최대 25만원)

^__^♡!! 2023. 2. 4.
반응형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1인당 최대 25만원)

에너지물가지원금 1인당 최대 25만원까지 지급을 포함한 7.2조 원 규모 동절기 난방비 지원 확대에 대해 민주당이 정부에 대해 강력히 촉구하면서 지급시기와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시기, 대상은 누구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물가지원금

에너지물가지원금 간략 정리

22년 연말까지 미국발 고금리 행진으로 각종 이자부담이 커지고, 물가 상승에 지쳐있던 가운데 23년 새해에는 좀더 좋아지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23년 1월 아파트 관리비를 받아들고는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가스비를 포함하여 버스, 택시, 지하철 요금부터 시작해서 각종 먹거리 음식들도 모두 일제히 가격을 올렸습니다. 이에 고물가로 어려운 국민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민생회복이 이뤄지도록 소득 수준에 따라 지원을 받도록 설계한 것이 바로 에너지물자 지원금입니다.

 

에너지물가지원금 지급 대상

에너지물가지원금은 국민 80%(약 4,117만명)에게 지원이 되도록 예산을 편성하였으나, 모두에게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기보다 소득수준에 맞게 지원금을 차등하여 지원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구분 하위소득 30% 소득 30~60% 소득 60~80%
대상인원 1,544만명 1,544만명 1,029만명
1인당 지원금 25만원 15만원 10만원
4인가구 지원금 총 100만원 총 60만원 총 40만원

🤑 가장 지원금 많은 하위소득 30% 소득 확인하기

 

하위소득 30% 소득기준(중위소득 50% 100% 150%)

하위소득 30% 소득기준(중위소득 50% 100% 150%) 하위소득 30% 의 경우 대부분의 정부지원금 신청이 가능한데요! 하위소득라는 말 자체가 상당히 어색한 것은 사실입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다

juostory.tistory.com

이렇게 지급되는 지원금은 공공요금을 포함한 제세공과금 사용과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만 사용되도록 한정하여 유흥, 사치품 사용을 원천적으로 막고 실질적으로 국민들의 고물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에너지 고물가 지원금만큼 도움되는 정보

💰 신용점수 영향 없는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후기

🚗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한도(카드사 캐피탈 비교)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

우리는 20~22년 사이에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 정부 지원금을 받으면서 시스템이 점차 좋아지는 것을 느낄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코로나 상생 지원금과 동일한 방법으로 에너지 물가 지원금도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상생 지원금의 경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받았는데 신용/체크카드 수령 비율이 72.1%에 육박할 정도로 상당히 높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받아 사용할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할것 같은데요! 온라인 홈페이지는 에너지물가지원금 사이트 또는 에너지바우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신청가능 할 것 같습니다. 신청 시기는 지급시기를 고려해서 정해지기 때문에 지급일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물가지원금 지급시기

야당에서 제안한 7조 2천억원 규모의 에너지 고물가 지원금 지급은 1월 27일(금)에 본격적으로 지급 방안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신속하게 에너지 물자 지원금 지급 논의를 촉구하고 있는데요!

 

21대 국회의원 총 300석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163석의 과반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발의 여부는 시간문제이고, 빠르면 상반기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에 가스비 추가 인상이 예고되어 있고, 전기요금도 인상 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겨울이 지나더라도 여름철 냉방 수요가 높기 때문에 정부도 야당의 제안에 쉽게 거부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늦어도 올해 가을과 겨울쯤 지급이 시작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무래도 24년에는 총선이 예정되어 있기때문에 더이상 민심을 저버릴순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에너지물가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지급대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