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 국가/지역의 유통 센터로 가는 중 패키지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쇼핑을 상당히 여유있게 하기 마련인데 문득 어디쯤 오고 있나싶어서 조회를 해봤는데 이상한 메세지가 하나 떠있는겁니다.
"목적지 국가/지역의 유통 센터로 가는 중 패키지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고 배송 추적 란이 업데이트 되어있었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패키지가 현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라고 업데이트 되면서 조금만 더 기다리면 택배가 도착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는지 제 경험을 공유해볼까 하는데요!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적지 국가/지역의 유통 센터로 가는 중 패키지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추적 란에 들어가보면 이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제법 많은 쇼핑을 해봤지만 이런 메세지는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는데요!
특히나 통관 시작됨 ➡️ 통관 완료 이후에 이 메세지가 나오다보니 통관이 완료되었는데 왜 문제가 발생한거지? 택배를 분실한건가? 이런 온갖 생각들이 다 들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약속 안내 - 해외 배송 상품 구매시
1. 배송 지연 시 1,300원 쿠폰 지급
2. 손상된 상품 환불 처리
3. 운송 중 분실된 상품 환불처리
4. 30일 내 미배송 시 환불
그나마 다행인 점은 1만원 정도 되는 폰 케이스와 잡다한 휴대폰 악세사리류라서 없어지면 환불이나 받아야겠다 싶었지만 그래도 뭔가 지금까지 기다린 시간이 아까워서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문제 발생 해결방법
정말 다행스럽게도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의 경우 24시간 문의가 가능했기 때문에 문의를 했는데요! 다소 어색한 번역체 였지만 대화를 하기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실행 > 로그인
- 하단의 [계정] 아이콘 클릭
- [고객센터] 글자를 클릭
- [채팅상담] > [상담원 연결] 버튼 클릭
이 순서대로 알리익스프레스 채팅상담으로 이동해서 상담원에게 현재 이러한 메세지가 발생했고, 내 택배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고 하면 수분 내에 상담원이 확인하여 답변을 줍니다.
참고로 채팅상담 시 2~3분 간 아무런 대답이 없으면 상담이 강제종료되기 때문에 30초 정도 기다렸다가 알겠습니다. 정도만 보내주고 기다리면 2분 이내로 답변이 오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제 배송추적 화면을 스크린샷(캡쳐)해서 보여달라고해서 보여주니 중국 내 택배조회 사이트 주소를 보내줬습니다. 그 링크를 클릭하니 현재 배송상태가 나오는데 큰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말라고 상담원이 이야기하더라구요
지금 상태에서 제가 할 수 있는건 없었기 때문에 일단 알겠다하고 기다렸는데 다행히 패키지가 현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로 바뀌어있었습니다. 결국 기다리는게 전부이지만, 상담원을 통해서 택배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같기도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괜찮은 테무 추천
마동석과 탕웨이를 앞세워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지만, 중국에는 또다른 쇼핑몰 테무(Temu)가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괜찮은 이벤트와 환불정책으로 많은 분들이 옮겨가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알리익스프레스 딜리버리 업데이트
11월 3일 05:46 패키지가 현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11월 3일 03:28 출발 국가/지역에서 출발
11월 3일 00:59 목적지 국가/지역의 유통 센터로 가는 중 패키지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1월 2일 15:30 통관 완료
11월 2일 12:50 통관 시작됨
11월 1일 15:20 패키지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운반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10월 31일 18:11 출발 국가/지역 물류센터에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