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방부 청렴교육 답안 나라배움터 제출 후기

^__^♡!! 2023. 3. 11.
반응형

2023 국방부 청렴교육 답안 나라배움터 제출 후기

올해도 어김없이 청렴교육 신청을 통해 강의를 듣고 국방부 청렴교육 답안 나라배움터 제출해야 수료가 가능합니다. 수료 기준과 이수 기준점수는 어느 정도 되고, 답안 제출하기 전에 도움 될 만한 꿀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국방부 나라배움터 청렴교육 신청방법

1년에 한 번씩 국방부 소속 간부(장교, 부사관, 군무원)라면 청렴교육을 수료해야 됩니다. 검색엔진에서 나라배움터를 입력하면 e-러닝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각종 강좌들 소개로 청렴교육 찾기가 힘듭니다.

 

청렴연수원 나라배움터 신청하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나라배움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나라배움터

acti.nhi.go.kr

그래서 청렴연수원 나라배움터 접속하는 방법은 https://acti.nhi.go.kr을 주소창에 입력하거나 링크를 클릭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수어 과정은 일반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 후 종합평가를 완료하면 수료가 됩니다.

 

청렴교육 수료기준표

국방부 나라배움터 청렴교육 수료 기준은 진도율 90% 이상, 종합평가 60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여기서 진도율은 동영상 강의를 90% 이상 수강해야 종합평가가 가능합니다.

항목 진도율 평가 과제
이수기준점수 90 60 0
평가비율(%) 70 30 0
본인점수 100 80 0
환산점수 70 30 0
취득점수 100 / 81점

 

나라배움터 청렴교육 답안 제출후기

⚠️ 청렴교육 종합평가는 PC(컴퓨터, 노트북)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불가❌

청렴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수업을 신청해서 수료하고, 수료증을 제출하면 기변처리가 됨으로써 올해 청렴교육 이수 처리가 되는데요! 2개의 동영상 수업을 듣고 종합평가를 응시하면 됩니다.

 

청렴교육 문항수는 객관식 20문제로만 구성되어 있고, 60분 이내 제출하면 됩니다. 만약 시간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답안이 제출되니 다른 작업과 병행해서 풀지 마시고, 종료 후에는 반드시 답안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답안을 제출하기 바랍니다.

 

응시 전 유의사항을 보면 [경고] 인터넷 블로그 등에 평가 문제 및 답안 무단 복제, 배포 금지라고 되어있고, 위반 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안전보건공단 군인 기본과정 답안 문제풀이

안전보건공단 군인 기본과정 답안 20문제에 대한 문제풀이 및 해설집 자료입니다. 합격기준은 진도율 80% 이상, 필기시험 60점 이상 획득 시 수료 가능합니다. 안전과 관련된 내용인만큼 흘려듣지

exel.kr

반부패 법령(20220719 기준).zip
0.83MB

따라서 이 글에서는 응시했던 청렴교육 문제와 답안을 보여드릴 순 없으니 대신 동영상 강의 내용을 요점정리한 것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조하지만, 도움 될만한 내용이지 이 내용들이 시험에 나온다고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2년 알기쉬운 이해충돌방지법 문제 답안

2022 알기쉬운 이해충돌방지법은 문제은행 식 출제가 되고 있지만, 답안이 없어서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라배움터, M-mooc 등에서 문제 답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제가 찾은

exel.kr

문화와 생활 속 청렴 요점정리

1. 국민권익위원회(청탁금지법 문의) 국번 없이 ☎️110(24시간, 수화상담은 평일 9~18시), ☎️1398(부패, 공익침해행위)

2. 청탁금지법의 적용 대상자는 국가·지방공무원, 공직유관단체 및 공공기관의 장과 임직원, 각급학교의 장과 교직원, 학교법인의 임직원, 언론사의 대표자와 임직원, 공직자 등의 배우자, 공무수행사인, 공직자 등에게 부정청탁을 하거나 수수 금지 금품 등을 제공한 자입니다.

3. 청탁금지법은 2011년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처음 제안하여, 2016년 9월 28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며 청탁금지법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4. 부정청탁의 행위 유형은 1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4가지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인가, 허가 등의 부정한 업무 처리
  • 공공기관 주관 수상, 포상 등 선정, 탈락에 개입
  • 학교 입학 성적 등 처리, 조작
  • 채용, 승진 등 인사 개입

5. 부패 신고기관 6가지

  • 국민권익위원회
  • 수사기관
  • 국회의원
  • 공익침해행위를 하는 사람이나 기관·단체·기업 등의 대표자·사용자
  •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지도·감독·규제·조사 등의 권한을 가진 행정·감독기관
  • 공익침해행위와 관련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공사·공단 등 공공단체

6. 2021년 국가별 부패인식지수(CPI)에서 대한민국은 62점(역대 최고/지난해 53점), 32위를 기록

7. 부패인식지수(CPI)가 가장 높은 나라로 덴마크, 핀란드, 뉴질랜드로 세 국가는 모두 88점을 기록

8. 부패행위 신고에 대한 보상금과 포상금 차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보상금 포상금
1) 직접적인 공공기관 수입의 회복이나 증대
2) 비용을 절감한 경우
1) 공공기관에 재산상 이익을 가져오거나 손실을 방지한 경우
2) 공익의 증진을 가져온 경우
최고 30억원까지 지급 최고 2억원까지 지급
부패방지권익위법 시행령 제72조, 제77조 제1항 부패방지권익위법 시행령 제71조 제2~3항

9. 청백리(淸白吏)란 청귀 한 관직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품행이 단정하고 순결하며 자기 일신은 물론 가내까지도 청백하여 오천에 조종되지 않는 정신을 가진 관리 즉 소극적 의미인 부패하지 않은 관리가 아닌 적극적 의미의 깨끗한 관리를 가리킨다.

10. 서울 비우당(庇雨堂), 실학자 이수광이 살았던 집터 [세부내용]

11. 전라좌수사 성박의 심부름꾼이 이순신 장군을 찾아와 발포 수군영 뜰에 있는 오동나무를 좀 베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순신 장군이 오동나무를 베어 가는 이유를 물었다. 심부름꾼은 “오동나무로 거문고를 만든다고 하셨습니다”라고 대답했는데 그 말을 들은 이순신 장군은 버럭 화를 내며 “나라가 위급한 시기에 거문고를 만들어 풍류를 즐기려 하다니,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니 함부로 벨 수 없다고 전하거라”라고 말했다. 이 일화는 끝없이 들이닥친 적군에도 굴하지 않았던 이순신 장군의 권력 앞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청렴하고 강직한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까지가 국방부 청렴교육 신청방법, 수료기준, 답안 제출후기, 요점정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점정리 내용을 답안 제출 전에 반드시 한 번 더 숙지하고 혹시 잘못생각한 부분이 있는지 한번더 확인하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