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원 가입 및 출금방법 정리(농협계좌 등록하기)

juos 2022. 2. 13.
반응형

코인원 가입 및 출금방법 정리(농협계좌 등록하기)

국내 메이저 거래소 TOP4 중 하나인 코인원은 2011년 11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통해 정식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다른 거래소들에 비해 큰 사고없이 운영하고 있는 코인원인데요! 

 

코인원 가입 방법과 농협 계좌 등록을 통한 출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인원 가입 방법

  • 준비물 : 1)코인원 앱, 2) 코인원PASS 앱, 3) 농협 계좌

코인원 거래소는 농협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입출금 거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의 계좌는 코인원에 등록할수 없으니 농협은행 계좌가 없으신 분은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코인원을 검색하여 1) 코인원, 2) 코인원PASS 앱을 모두 다운받습니다. 두가지 앱을 다 받은 후 코인원 앱을 실행하는데 전체적인 과정을 아래와 같습니다.

  • 1. 코인원 앱 실행 후 회원가입 터치
  • 2. 가입유형, 국적, 거주여부, 초대코드(ISTE90DW) 입력
  • 3. 약관 동의 후 이메일, 신분증 인증

코인원 앱부터 실행하면 회원가입이 보일텐데 버튼을 눌러 가입절차를 진행합니다. 이때 인증을 위해 필요한 앱이 바로 코인원 PASS입니다. 코인원PASS를 실행하면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약 10분 소요)

코인원 본인인증 절차는 먼저 가입유형, 국적, 거주여부, 초대코드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초대코드는 선택인데 E537DGJZ를 입력하시고 첫 거래시 2만원 100% 지급을 받을수 있으니 가급적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한 후 이메일 인증 ▶ 신분증 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메일은 입력한 이메일로 코드가 발송되어 해당코드를 입력하면 되고, 신분증 인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2. 농협 계좌 연결방법

  • 1. 코인원 PASS 앱 실행
  • 2. 입출금 계좌 등록 및 초기화 터치
  • 3. ARS 인증, 주소 입력, 계좌 등록

이메일과 신분증 인증 과정을 거쳤다면, 다음은 코인원PASS <입출금 계좌 등록 및 초기화> 메뉴를 누르고 약관 동의 후 ARS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거주지(주소) 정보를 입력하고, 농협계좌를 등록하면 됩니다. 모두 본인명의 기준이기 때문에 타인의 계좌를 등록하려한다면 등록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등록한 계좌를 통해 2만원 이상 입금 후 거래를 하게되면 거래 수수료의 10%를 페이백 받게 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초대코드(E537DGJZ)로 신규가입한 회원들에게 해당되기 때문에 가입할때 주의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 코인원 입금 및 출금 방법

  • 입금 : 자산 > KRW(원화) > 입금하기 > 입금계좌 확인 > 입금
  • 출금 : 자산 > KRW(원화) > 출금하기 > 출금 수량 입력 > 출금신청

회원가입부터 농협계좌까지 모두 등록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코인원을 통해 코인을 거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어플로 들어가서 하단의 자산을 클릭하시면 KRW(원화)가 보이실겁니다.

입금하는 방법은 KRW(원화) 밑에 입금하기를 누르시면 되고, 출금을 원하시면 출금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먼저 입금하기를 누르면 입금할수 있는 농협계좌를 알려줍니다. 해당 계좌로 모바일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원화를 입금하면 됩니다. 출금하는 방법은 출금하기를 눌러 출금금액을 입력하고 출금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농협 모바일, 인터넷이 아닌 토스, 카카오페이, 텔레뱅킹, 창구입금, ATM, 오픈뱅킹을 통한 가상계좌 입금은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원화(KRW) 최초 입금시 가상자산 출금은 72시간 제한되며, 72시간 이후에는 코인원 패스 앱을 통해 출금 제한을 해제 할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72시간이 아닌 24시간 이후부터 출금이 가능해집니다.

 

4. 친구 초대로 1만원 버는 방법

작년 10월부터 코인원 상시 이벤트로 진행중인 친구초대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친구 초대수 X 1만원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한명의 친구를 초대하게 되면 1만원을 받게 되니 정말 좋은 이벤트인것 같습니다.

1만원 뿐만아니라 초대한 친구 거래 수수료의 최대 20%까지 덤으로 받을수 있으니 코인에 관심있는 친구들에게 자신의 초대코드를 전송하여 가입을 진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의사항! 초대받은 친구가 휴대폰 인증까지 완료해야 1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친구의 옆에서 코인원 가입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주다보면 어느덧 1만원이 도착해있을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