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 난방비 20만원 신청방법

nsfolding 2023. 2. 6.
반응형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 난방비 20만 원 신청방법

전국 최초로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이 확정되면서 1세대 당 20만 원씩 난방비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12월 관리비부터 그야말로 난방비 폭탄을 맞으면서 정부 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난방비 2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3.2.27(월)~3.30(금) 오후 23:00까지

✅ 신청방법 : 온라인(파주시 홈페이지), 오프라인(행정복지센터)

구분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장소 파주시 홈페이지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 (평일/주말) 09:00~23:00 (평일) 09:00~18:00
신청방법 홈페이지 지원금 신청 팝업창 클릭 5부제 운영(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 파주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방문접수)을 통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하는 온라인 방법을 적극 추천드리는데요! 

 

온라인의 경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반면, 오프라인의 경우 직접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해서 행정복지센터로 가시는 것이 훨씬 편하실 텐데요~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오프라인 5부제 기준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1, 6 2, 7 3, 8 4, 9 5, 0

오프라인의 경우 지난 코로나19 마스크 구입 때와 동일하게 5부제를 적용해서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끝자리가 아니라 출생년도 기준으로 끝자리라는 점을 한 번 더 강조해 드립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방법, 금액

✅ 지급금액 : 1세대 당 20만 원

✅ 지급방법 : 신청 후 2~3일 이내 파주페이로 충전(지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방법은 파주페이를 통해 지급됩니다.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팝업창을 클릭하여 신청하면 2~3일 이후 등록한 파주페이로 20만 원이 지급되는데요!

 

만약, 파주페이가 없으시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무료로 파주페이를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주페이 없이는 난방비 20만 원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3월 30일 이전에 신청하여 파주페이 카드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파주페이 신청방법 및 사용후기 👈

 

파주페이 신청방법 및 사용후기

파주페이 신청방법 및 사용후기 파주페이 신청방법 통해 파주시 지역화폐를 발급받았는데요! 충전액의 10%를 보너스로 제공해서 상당히 요긴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코

juostory.tistory.com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대상 및 주의사항

✅ 지급대상 : 지급 기준일 24시 현재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 주의사항 : 2023년 6월 30일(일)까지 미사용 시 자동소멸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의 경우 파주시에 거주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신청이 불가하니 한국인 가족을 통해서 신청하시면 세대별로 지원금이 충전되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주의사항은 2~3월 신청 후 파주 Pay를 통해 충전받고 나면 3개월 내에는 20만 원을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미사용 한 20만 원과 잔액들은 자동소멸되니 파주시 지역화폐 결제매장 검색을 통해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지역화폐 결제매장 검색 바로가기

 

이상으로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지급 방법과 금액,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파주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모든 국민들이 에너지 폭탄의 충격 속에서 벗어나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