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살론카드신청방법(저신용자 신용카드발급)

nsfolding 2022. 7. 9.
반응형

햇살론카드신청방법(저신용자 신용카드발급)

개인신용점수가 낮아서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았던 분들은 햇살론카드발급을 통해 할부, 포인트 등의 금융상품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카드신청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신청과 교육 이수를 통해 보증약정이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햇살 론카드 신청방법(저신용자 신용카드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카드신청방법

1. 금융교육포털에서 교육 이수(동영상 18분)

2.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보증신청

3. 서금원 보증약정 체결 후 신용카드 신청

햇살론카드
롯데 햇살론카드

금융교육포털에서 교육 이수(동영상 18분)

금융교육포털 > 회원가입 > 온라인 교육 > 대출 이용자 교육 > 햇살 론카드 필수교육

금융교육포털 바로가기

 

햇살론카드신청방법 중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포털에서 교육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은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금융교육포털에 접속했다면 회원가입을 하고 온라인 교육 메뉴로 이동하여 대출 이용자 교육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햇살 론카드 필수교육을 수강하면 되는데요! 동영상으로 약 18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들으시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보증신청

서민금융진흥원 앱 설치 > 대출/보증상품 > 햇살론 카드 > 신청하기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카드 교육 이수를 했다면,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은 플레이스토어(갤럭시 사용자) 또는 앱스토어(아이폰 사용자)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실행하고 대출/보증상품 메뉴 중앙에 햇살론 카드 메뉴를 눌러줍니다. 햇살론 신청 전 유의사항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구  분 내          용
신용평점 보증신청일 기준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해당
※︎ KCB 700점, NICE 744점 이하(매년 4월 1일 기준 변경)
소득요건 가처분소득 연 600만원 이상 증빙 필요
※︎ 가처분소득 = 소득 - 빚(기존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

만약, 채무조정 등으로 인해 직접 방문하여 햇살 론카드 신청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 증빙서류를 준비하고. 사전에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국번 없이 1397번)로 전화상담을 필히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카드 방문 시 필요서류(클릭 시 확대)

서금원 보증약정 체결 후 신용카드 신청

금융교육포털 햇살론 카드 교육 이수와 신용평점, 소득요건이 충족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약정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보증약정이 완료되었다면 7개 카드사를 통해 햇살론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 론카드 참여사 : 롯데, 현대, 국민, 삼성, 신한, 우리, 하나카드

햇살론 카드의 한도는 보증약정 금액에서 20만 원을 차감한 금액이 실제 카드 한도가 됩니다. 예를 들어 보증한도가 200만 원이라면 카드 사용한도는 180만 원으로 결정됩니다. 보증한도 최대치는 200만 원이며, 심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햇살 론카드 발급 이후 보증기간은 5년이며, 카드 사용기간과 동일합니다. 햇살론카드 재신청은 카드 해지 후 60일 이후 가능하니 최대한 사용기간을 채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간혹,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하여 해지하는 경우도 있는데 신용카드의 경우 정상적으로 이용할 경우 신용점수 상승에 도움되며, 햇살론 카드의 연회비는 2천 원(1년 기준)으로 부담되지 않기 때문에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햇살 론카드 특징

  • 햇살론카드 발급 이후 5년 간 사용 가능
  • 카드 해지 후 60일 이후 재신청 가능
  • 1인당 1개 카드(사)만 발급 가능
  • 할부 이용 시 최대 6개월 가능
  • 햇살 론카드 연회비 : 2천 원(1년)

 

햇살론 15 특례보증 후기 및 신청방법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및 신청방법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및 신청방법 햇살론15 특례보증은 이름 그대로 햇살론15 상품에 대한 특례보증을 해주는 상품을 의미하는데 특례보증 후기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uostory.tistory.com

빌라 담보 추가 대출 조건 한도 기준 후순위 대상

 

빌라담보추가대출 조건 한도 기준 후순위 대상

빌라 담보 추가 대출 조건 한도 기준 후순위 대상 아파트, 주택 가릴 것 없이 자산 가치가 상승하면서 상승한 만큼 추가 대출을 받아 보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를 후순위 담보대출이

juo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