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A 실시간 방송 무료 온에어 시청방법(PC/스마트폰)

^__^♡!! 2023. 6. 24.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마당이 있는 집 등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ENA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ENA 채널은 다소 생소하지만 KT 그룹 계열사인 skyTV가 운영하는 드라마, 오락 채널입니다.

아래에서 ENA 실시간 방송 무료 온에어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A 실시간 방송 무료 시청방법

skyTV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프로그램 소개와 편성표, 채널 정보는 있지만 실시간(온에어) 방송에 대한 페이지는 없는데요! 과거 시즌(Seezn)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 1월 1일부로 티빙과 통합되었고, ENA 채널은 Tving 앱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티빙으로 통폐합되면서 네이버에서 무제한 이용권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좋은 통폐합의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ENA 실시간 방송 무료 온에어 시청방법

🟢티비엔(tvN) 실시간 무료 온에어 시청방법🔴

 

티비엔 실시간 보는 방법(tvN 티빙 온에어 티비보기) - OPENCOMM.TV

티비엔 실시간 보는 방법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티빙 앱을 이용해서 안정적으로 시청가능하고, 컴퓨터의 경우 웹브라우저로 tvN 홈페이지 접속 후 무료 시청가

opencomm.net

ENA 온에어 다운로드 / 설치하기

스마트폰의 경우 ENA 온에어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전용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티빙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운영체제(안드로이드, iOS)별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시청이 가능합니다.

 

ENA 온에어 어플 다운로드는 아래를 👇터치(클릭)👇하여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iOS(아이폰)
ENA 온에어 어플 다운로드 ENA 온에어 어플 다운로드

ENA 채널 정보 : IPTV-위성방송-케이블 순

구분 채널번호 구분 채널번호
GenieTV(KT) 1 Btv(SKB) 40
U+tv(LGU+) 72 스카이라이프(skylife) 1
LG헬로비전 45 딜라이브(DLIVE) 58
B tv Cable 57 씨엠비(CMB) 37
HCN 996    

ENA 온에어 앱 설정방법

ENA 온에어 앱의 경우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 재생이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오른쪽 상단의 자신이 설정한 사진이 표시되는데 이 사진을 누르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 설정 > 우측 상단 환경설정(⚙️)
  • 5G/LTE/3G 시청 설정 > 활성화(파란색 표시)

5G/LTE/3G 시청 설정을 마무리하게 되면 와이파이(Wifi) 환경이 아니더라도 데이터로 전환되어 끊김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및 팝업창 설정 방법(feat.카톡하면서)🔴

 

갤럭시 화면분할 및 팝업창 설정 방법(feat.카톡하면서)

갤럭시 화면분할 및 팝업창 설정 방법(feat.카톡하면서) 노트북보다 훨씬 비싼 비용을 내고 사용중인 스마트폰! 한가지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경우 유튜브를

juostory.tistory.com

ENA 무제한 이용권 혜택 받기

이용권 네이버 멤버십 티빙 베이직 티빙 스탠다드
가격(원) 월 4,900 월 7,900 월 10,900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게 되면 티빙 무제한 이용권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를 통해 적립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티빙 무제한 이용권 혜택도 누릴수 있어서 혜자 이용권으로 알려져있습니다.

 

ENA 채널과 함께 드라마 오락 프로그램 즐겨보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