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염 수액 실비 서류(ft.비급여 아미노산 환급받기)

^__^♡!! 2023. 4. 11.
반응형

유치원생인 아들이 미열을 동반한 장염 증상으로 병원 진료를 받았는데 장염 수액 실비 서류 및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보험이든 병원서류를 제출 후 보험금을 받을 때까지 불안한 건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맘카페를 찾아보면 명칭도 조금씩 다른 데다가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니 이게 제대로 발급받는 게 맞는지 의심스러울 때도 있는데요~

 

특히 어린이들의 경우 장염 등의 증상으로 수액을 맞게 되면 영양결핍 등으로 포도당 외에 영양제(아미노산 등)를 투여하는데 이 항목이 비급여 항목으로 보험에서 제법 깐깐하게 확인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장염 수액 실비 서류

대표적인 비급여 항목이 도수치료로 최근 안마처럼 정기적으로 도수치료 받는 나일론(?) 환자들이 생겨나면서 정상적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분들이 그 피해를 떠안게 되면서 보험사에서 더욱 비급여 항목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쨌든 장염으로 인한 수액에 대해 제대로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 어떤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지, 아미노산 수액 가격은 얼마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 수액 실비 서류

1. 소견서(진료 확인서)

2. 진료비 영수증(진료비 계산서)

3. 진료비 세부 내역서(진료비 세부 산정내역)

⚠️ 비급여 항목인 아미노산 및 영양제 주사 환급받는 소견서에 대한 내용은 본문(수액 가격)에 있습니다.

병원 안에서 이 글을 읽으면서 보험금 서류를 준비해야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소견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 이렇게 3장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괄호)는 이름만 다를 뿐 실제로는 같다고 보면 됩니다.

 

병원마다 발급 수수료(비용)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3천 원~1만 원 사이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발급받으면 보통 3~4장 정도의 서류를 받게 되는데 집으로 돌아온 후 카메라로 촬영한 후 보험 어플에 첨부하면 됩니다.

 

장염 실비 청구 방법

1. 금융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후 보험금 청구 메뉴로 이동

2. 신규 보험 신청

3. 발병날짜, 장소, 내용에 대한 주요사항 입력

4. 실비 서류 첨부

5. 보험금 수령 계좌번호 입력

 

어린이보험 스마트폰 앱 다운로드

어린이보험 실비 청구를 위해서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자신의 스마트폰 운영체제(OS)에 맞게 선택해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됩니다.

보험사 갤럭시 사용자(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iOS)
삼성화재 삼성화재 갤럭시 다운로드 삼성화재 아이폰 다운로드
KB손해보험 KB손해 갤럭시 다운로드 KB손해 아이폰 다운로드
현대해상 현대해상 갤럭시 다운로드 현대해상 아이폰 다운로드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 갤럭시 다운로드 롯데손해 아이폰 다운로드
메리츠화재 메리츠 갤럭시 다운로드 메리츠 아이폰 다운로드
농협보험 NH농협 갤럭시 다운로드 NH농협 아이폰 다운로드

설치 이후에는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등의 간편 인증과 연계하면 해당 보험사 로그인이 됩니다. 그리고 보험금 청구 메뉴로 이동해서 발병날짜, 장소, 내용에 대해 작성한 후 서류를 첨부해 주면 됩니다.

 

예전에는 가정용 복합기를 통해 증빙서류를 스캔하여 첨부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 후 첨부해도 실손보험 청구에 문제가 없으므로 불필요한 스캔 앱이나 모바일팩스 앱 다운로드는 지양하도록 합니다.

 

아미노산 수액 가격

어린이 병원에서 수액과 함께 투여받은 페디아민6%주의 경우 유소아의 아미노산 보급에 효과가 있는 수액입니다. 저단백혈증, 저 영양상태 또는 수술전후 유소아에게 주입하는 수액입니다. 가격은 5만 원으로 비급여 항목입니다.

구분 효능/효과 가격
페디아민6%주(비) 유아, 소아의 아미노산 보급 50,000원
디펩티벤주 50ml(비) 아미노산 수액에 보충하여 글루타민 보급 30,000원
씨제이0.9%생리식염주사액 나트륨 결핍, 클로르 결핍 해소 1,304원
이노엔5%포도당생리식염주사액 수분/전해질 공급, 에너지보급 1,323원

👉 어린이병원에서 사용하는 브라운 체온계 IRT-6030(할인 7%)

 

가격에서 알 수 있듯 포도당 및 생리식염 주사액의 경우 급여항목으로 공단부담액이 70% 수준으로 본인부담 액이 400원 선입니다. 그러나 아미노산 수액은 비급여항목으로 3만원~5만원인데요!

 

최근에 보험사에서 비급여 항목에 대해 깐깐히 확인하고 있다 보니 수액 실비 서류를 꼼꼼히 챙기지 않으면 매월 따박따박 보험금내고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소견서에 진료목적에 의해 처방했음이 기록되어 있어야 비급여 항목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견서 +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를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고, 소견서에는 비급여 항목 치료 이유와 질단 코드가 명시되어 있으면 더욱 좋다고 후기를 확인해서 그렇게 준비했더니 문제없이 환급되었습니다.

(소견서 예시)
진단코드 : A09.9
진단명 : 상세 불명 기원의 위장염 및 결장염
탈수의 교정 및 영양공급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고단위 영양수액제를 투여함

저희 가족은 일요일에 진료를 받아서 평일과 진료비 산정이 조금 다를 순 있지만, 엑스레이+피검사+소변검사+수액+해열제 조치를 받아서 총 201,610원 나왔고, 다음날 보험금 청구하여 163,818원을 환급받아 최종적으로 37,792원을 사용했습니다.

 

장염 실비 청구 기간

실손보험의 청구기간은 일반적으로 3년 이내라고 합니다. 진료기록 사본 및 제즈영 발급 시에는 대상에 따라 신분증 외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할 수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여 구비서류 잘 준비하여 실비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진료기록 사본 및 제증명 발급 시 구비서류
본인 만 14세 미만 : 가족관계증명서(또는 등본), 신청자 신분증
만 17세 미만 : 학생증(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
만 17세 이상 : 신분증
직계가족 신분증(환자+신청자), 가족관계 증명서
환자 자필서명 동의서(의무기록 발급 시)
그 외 대리인(형제, 자매 포함) 신분증(환자+신청자)
환자 자필서명 동의서 및 위임장

이상으로 장염 수액 실비 서류 및 후기, 아미노산 수액 가격에 대해 모두 알아봤습니다. 최근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아데노 바이러스가 유행처럼 번지고 폐렴과 축농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어린이 병원의 입실가능한 병동은 바닥난 상태인데 국가적으로 출산장려 정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펼쳐서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쾌유를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