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과 제로이드 실비 청구 후기(80% 보험 환급)

^__^♡!! 2023. 4. 30.
반응형

피부과 병원전용 크림인 제로이드 실비 청구 후기 및 80% 보험 환급받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토피성 피부로 피부과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우연찮게 제로이드라는 크림이 눈에 띄었는데 실비 보험이 적용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피부과 제로이드 실비 청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가격은 6만원이었는데 80%인 4만 8천 원을 환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상세내역서를 첨부하여 보험사에 실비 청구하였는데요! 서류가 불충분하다고 연락을 받았는데요~

 

의사 소견서를 추가로 첨부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요즘 워낙 피부과에서 실비보험 청구하는 사례가 많아지다 보니 보험사에서도 꼼꼼하게 따진 후에 환급이 진행되는 듯했습니다.

 

피부과 제로이드 실비 청구 서류

1) 진료비 영수증

2) 진료비 세부내역서

3) 의사소견서(진단코드 및 도포소견 포함)

⚠️보습제 지급 코드 : L20~L30 / L40~L45 / L55~L59 / T20~T25 / T29~T32

피부과 제로이드 실비 소견서
질병코드, 도포 여부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피부과 제로이드 실비 청구 후기

피부 보습제를 청구할 때 주의사항은 피부건조 진단만 있는 경우에는 보상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의료진 소견 상 도포 부위 및 면적 확인이 필수적으로 서류에 명시되어 있어야 지급이 가능하니 진료 시 의사 선생님께 이 내용을 말씀드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거에는 일일 통원한도(25만 원) 내에서 지급이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내원당 1개까지만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부위별로 보상기간이 조금씩 다른 경우도 있고, 예를 들어 몸(1주 1개), 얼굴(2주 1개) 또는 1개월에 따라 보상해 주는 보험사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해보험사 고객센터 손해보험사 고객센터
삼성화재해상보험 바로가기 롯데손해보험 바로가기
현대해상화재보험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바로가기
KB손해보험 바로가기 한화손해보험 바로가기
메리츠화재 바로가기 MG손해보험 바로가기

보험사에서 이렇게 깐깐하게 적용하는 이유가 보험금을 80% 환급받아서 중고나라, 당근마켓에 되파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라고 합니다. 결국 진짜 피부가 안 좋은 분들이 그들 때문에 아껴서 써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애꿎은 사람들이 피해보지 않도록 피부미용 목적으로 실비보험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마음은 아토피성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같은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실비 잘 활용하셔서 건조한 피부에 보다 활력을 불어넣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