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지급 금액, 신청 기간, 방법

^__^♡!! 2023. 4. 25.
반응형

이제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로 입학하는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당연히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궁금하실 겁니다. 부모의 소득과 직업 등에 상관없이 자녀가 초등학교를 비롯해서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한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입학준비금입니다.

이 글에서는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얼마 인지 지급 금액과신청방법, 기간 등을 알려드릴게요!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입학준비금?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은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해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자녀)들이받는 입학준비금입니다. 이 지원금은 학부모의 교육비를 덜어주기 위해서 지원되는데요! 센스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이라면 7세 자녀가 있는 집에 보내드리기도 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의 경우 우리나라가 세계 경제대국 반열에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빈부격차가 존재하고 아직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에게 가방, 신발, 학용품 등을 사주지 못하는 서민층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자체는 국가가 책임지지만, 여전히 아이가 입고 쓰고 사용하는 물품에 대해서는 가정에서 전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만큼 정부가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작지만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

1) 초등학교 입학생 : 20만 원

2) 중학교/고등학교 입학생 : 30만 원

서울시에서는 2022년부터 초등학교 신입생에게 20만 원의 입학 준비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별로 지원금액이 상이하며, 대체로 입학지원금은 1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의 범위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1) 초등학생 : 2024.2.19(월)~2.23(금) / 2월 넷째 주 1주일

2) 중학생, 고등학생 : 2024.2.1(목)~2.6(화) / 2월 첫째 주 목요일부터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신청기간은 학기 시작일부터 1개월 이내입니다. 하지만 생업으로 인해 신청 기간을 놓친 경우 추가 신청기간인 5월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5월 첫째주 화요일부터 목요일 18:00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바로가기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신청 방법

2023년의 경우 5월 2일(화)~5월 4일(목)까지 신청이 가능했는데요! 2024년의 경우에는 5월 7일(화)~10일(금)까지 추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했지만, 지금은 PC와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직 학교에서 발급하는 지원금 사용 안내서를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의 PDF 파일을 클릭하여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입학준비금_신청방법_설명서.pdf
0.98MB

이렇게 신청된 입학준비금은 초등학교는 전액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되고, 중고등학교의 경우 교복대금이나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됩니다. 중고등학교의 경우 교복대금으로 학교에서 지정한 1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학교로 문의하면 입학준비금에 대한 자세한 아래 링크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해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1369 교육청 콜센터 바로가기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제로페이

입학준비금은 제로페이 또는 교복대금으로 지급되므로 학교 입학생의 교복, 가방, 봉투, 운동화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 구매 등을 위해서 사용하실 수 있고 모바일 제로페이로 지급되는 만큼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계정을 생성해두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입니다.

 

그리고 입학준비금은  아래에서 제로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입학준비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제로페이 앱 다운로드

 

이상으로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서 20만 원~30만 원의 입학준비금을 꼭 수령하시길 바라겠습니다(추가 신청기간이 있으니 포기하지 마세요!)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조건 자격 한도 금리 총정리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조건 자격 한도 금리 총정리

소액생계비(긴급생계비) 대출 신청방법과 조건, 자격, 한도, 금리 정부에서 소액생계비 대출 100만 원 지원을 통해서 취약계층의 불법 사금융 피해를 최소화하려 합니다. 3월 22일(수)부터 24일(금)

juostory.tistory.com

OK캐시백 현금화 방법(오케이캐쉬백, 하나머니 앱)

 

OK캐시백 현금화 방법(오케이캐쉬백, 하나머니 앱)

OK캐시백 적립 포인트를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K캐시백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하나머니로 전환하여 계좌 이체도 가능합니다. OK캐시백 현금화

juo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