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강제로 가입한 신용카드 발급 취소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3. 19.
반응형

은행 직원 간 과도한 실적 경쟁으로 인해 의도치않게 신용카드 발급을 거절하지못하고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시에는 도와줘야겠다, 미안하니깐 등의 이유로 신용카드 발급신청서를 작성했지만 집에 돌아와서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쓰지도 않을 카드를 만든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취소하는 방법

신용카드를 취소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카드사 콜센터, 인터넷/모바일, 영업점 직접 방문입니다.

  • 신용카드사 콜센터 전화
  • 인터넷/모바일 어플
  • 영업점 직접 방문

신용카드 발급과 신용등급, 점수와의 관계

 

신용카드 발급과 신용등급, 점수와의 관계

금융기관에서 한 개인을 나타내는 지표가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을때, 대출받을때 모두 신용등급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것만으로도 내 신용등급

juostory.tistory.com

신용카드사 콜센터 전화

카드사 대표전화 카드사 대표전화
비씨카드 1588-4000 국민카드 1588-1688
신한카드 1544-7000 현대카드 1577-6000
삼성카드 1588-8700 농협카드 1644-4000
롯데카드 1588-8100 우리카드 1588-9955
외환카드 1588-3200 하나SK카드 1599-1155

발급신청 후 2~3일정도 지나면 카드 심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콜센터에 전화해서 발급취소를 요청하면 되는데요!

 

 

만약 시간이 좀더 지났더라도 심사 담당자가 자택 또는 직장으로 전화를 하기 때문에 그때 발급취소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또한, 발급까지 완료되어 배송이 진행되었다면 배송과정에서 반송을 요청하고 콜센터로 전화해서 발급취소를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인터넷/모바일 어플

은행 또는 신용카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로그인 후 카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대부분의 카드사 어플을 보면 '카드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발급받은 카드 현황에서 해지하고자 하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해지하면 됩니다.

 

해지보다 교체발급이 좋은 경우

만약, 같은 카드사 내에서 혜택 좋은 다른 카드로 변경을 하고싶을때는 해지보다 교체가 훨씬 좋습니다.

 

 

카드사 콜센터로 전화해서 교체발급을 요청하면 (프리미엄급이 아니라면) 연회비 추가납부없이 발급이 진행됩니다.

 

교체발급의 장점은 추가로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용조회, 변동이 없으며 새 카드가 도착하면 기존카드는 자동으로 중지되므로 사용면에서도 편리합니다.

 

영업점 직접 방문

마지막은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서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은행 또는 카드사 영업시간 내에 방문해야하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긴 하지만,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시간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콜센터 상담 또는 인터넷/모바일 어플을 통한 발급 취소처리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